티스토리 뷰

 

소나무에 주렁주렁한 난꽃.

 

일월담으로 가는 길에 천인명차에 들렀다. 그냥 지점이 아니라 본점이었던가, 차 박물관을 겸하는 곳으로 기억한다.

 

전후 대만 차의 아버지라는 분

 

 

십이지 동물 모양으로 만든 자사호들. 

 

 

제다 과정과 제다에 사용하는 기계들. 그냥 미니어처 기계가 아니라 실제로 작동한다.

 

지금 생각하면 박물관이 꽤 재밌었는데 나는 이 때쯤 더위에 좀 지쳐 있었던 것 같다. 오전에 본 전시회, 점심 식사, 서요량 다원 등 코스 하나하나마다 계속 흥분해 있기도 했었고. 사진을 못 찍어 온 몇몇 부분이 아쉽다.

 

천인명차 매장에 차 제품들 외에도 이런 레토르트 식품도 있었는데, 채식 제품이 있는 게 흥미로워서 찍었다.

 

고사리가 쭉쭉 자라는 대만 기후가 부러운 식물 덕후

 

이후에는 일월담까지 쭉 차로 달렸다. 도착했을 때는 날이 어두워진 후였다.

저녁 식사는 호텔 바로 옆에 있는 곳에서 1인 훠궈를 먹었다.  

 

이게 지금 생각하니 홍차에 연유, 펄을 취향껏 넣어 밀크티를 만들어 먹으라는 거였는데 나는 홍차 + 펄 우유푸딩 정도로 생각해서 차는 맛있게 마시고 토핑도 맛있게 따로 먹었다. ㅋㅋㅋㅋ

 

1인 훠궈.

이게 내가 태어나서 처음 먹어 본 훠궈라서 맛이 어땠다 말하기는 어렵다. 그보다는 룸메님과 마주 앉아서 식사를 하게 되어서 정답게 차덕후 토크를 했던 것이 소중한 기억이다.